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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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오피스허브 (www.officehub.kr 이하 '회사') 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신청 시나 사이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데모 체험 및 상담 신청

필수정보 : 작성자 이름, 비밀번호, 회사명, 이메일, 휴대폰, 신청항목, 사용인원, 알게된 경로, 내용

- 서비스 가입

필수정보 : 이메일, 비밀번호,이름(닉네임),프로필 사진,신청자 연락처, 신청자 이메일, 대표자, 사업자 구분,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회사 주소, 회사 전화번호, 회사 팩스 세금계산서 수령정보, 국가, 업종, 가입여부, 설립일자, 요청사항

- 본인 인증 시

이름, 성별,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 값(CI),중복가입 확인정보(DI)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고객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③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 관정에서 단말기정보,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내역*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내역이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되거나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가 송수신되면서 서버에 자동으로 기록 및 수집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정보는 다른 정보와의 결합 여부, 처리하는 방식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① 데모 체험 및 상담 신청

- 마케팅 활용 목적에 이용, 데모가입 확인 안내메일 발송 및 전화문의

② 회원관리, 서비스 제공,개선,신규 서비스 개발

- 회원 식별/가입의사 확인, 본인확인

-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공지사항 전달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콘텐츠 등의 전송이나 배송·요금 정산

-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계정 도용 및 부정 이용 행위 등 포함)에 대한 방지 및 제재

-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의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및 이벤트, 광고 등 마케팅에 활용

- 음성명령 처리 및 음성인식 향상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기능 개선,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서비스 환경 구축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서비스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 발급, 서비스 이용안내 전화 연락, 가입신청 확인 안내메일/전화 안내

③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또는 청구서 발송, 요금 추심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데모 체험 및 상담 신청

- 해당 사업 종료하기 전까지 이용 (단, 요청 시 삭제)

① 유료회원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탈퇴 후 서비스 이용내역, 결제정보, 고객지원정보 등)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①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조. 쿠키를 통한 수집 정보 및 사용 목적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방문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되고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란에서 자동으로 쿠키 처리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십시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7조. 정보주체의 권리ᆞ의무 및 그 행사방법

고객은 개인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리 요구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행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⑥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지원팀
개인정보관리책임: 김희경
전화번호 :1566-4582
이메일 : ask@officehub.kr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제 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14년 02월 22일
시행일자: 2014년 0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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